1993년부터 5년간 미국 AC와 일본 AC는 수질오염을 테마로 한 환경보호 공동캠페인을 실시했다. 미국과 일본의 미디어에 거의 동일한 크리에이티브 작품을 게재 또는 방송한 획기적인 캠페인이었다. 이 공동캠페인의 첫 작품은 일본의 유명한 화가 호쿠사이(北齋)의 그림을 소재로 쓰면서 “21세기의 화가도 물을 그릴 것인가?”라는 헤드라인을 붙인 것이었다. 바다가 오염된다면 미래의 화가는 결코 호쿠사이와 같이 바다 그림을 그리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경고한 것이다.
'아이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cial innovation camp 36hr (0) | 2010.04.27 |
---|---|
about world hunger (0) | 2010.04.26 |
리얼 뷰티 캠페인 (0) | 2010.04.16 |
다문화가정 e-배움 캠페인 (0) | 2010.04.13 |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 (0) | 2010.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