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칸 광고제 3개 부문 수상작입니다.
페루에서 제작한 'The Life Saving Soap Operas' 작품입니다.
■ 개요
페루의 유명 드라마 2편을 활용해 장기기증을 이슈화 함
- 스토리 : 2019 페루 인기드라마 A의 주연이 총을 맞고 사망 > 시청자들은 충격에 빠짐 -> 같은 해 페루의 다른 유명 드라마 B에서 주연급 배우가 장기이식을 받고 살아나는 장면 방송 > 장기 기증자는 바로 드라마 A에서 사망한 주연배우 - 평가 : 페루 시청자들은 페루 보건부 및 아메리카 TV가 기획한 이 캠페인은 페루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고, 이후 페루의 기증자, 기증 문의가 급격히 증가했다는 평가
|
■ 영상보러 가기 : 아래 링크 클릭으로 확인 (동영상 실행 오류일 경우)
■ 특징
1. 전통 미디어의 활용에서 벗어나 새로운 채널을 활용 - 유명 인기 드라마의 시청률을 활용 2.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는 스토리로 접근 - 새로운 아이디어보다 다수가 알고 있는 스토리를 활용 3. 이슈를 활용해 후속 콘텐츠를 생산 - 유명 드라마의 주연이 죽었다는 충격적인 결말을 활용, 다른 드라마에 등장시켜 이슈를 연장시킴
|
'아이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19와 광고회사의 크리에이티브 (0) | 2020.03.29 |
---|---|
[2019 칸광고제 PR부문 수상] 탐폰세를 바꾸자-탐폰북(독일) (0) | 2019.12.15 |
11 Amazing Social Campaigns That Would Leave You Speechless (0) | 2019.06.28 |
앰비언트 광고 (0) | 2019.03.02 |
이미지 만으로 메시지 전달이 확실한 광고 (3) | 2011.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