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

페루 기증캠페인 - The Life Saving Soap Operas <2019칸광고수상>

2019 칸 광고제 3개 부문 수상작입니다. 

페루에서 제작한 'The Life Saving Soap Operas' 작품입니다. 

 

■ 개요 

페루의 유명 드라마 2편을 활용해 장기기증을 이슈화 함

 

- 스토리 : 2019 페루 인기드라마 A의 주연이 총을 맞고 사망 > 시청자들은 충격에 빠짐 -> 같은 해 페루의 다른 유명 드라마 B에서 주연급 배우가 장기이식을 받고 살아나는 장면 방송 > 장기 기증자는 바로 드라마 A에서 사망한 주연배우 

- 평가 : 페루 시청자들은 페루 보건부 및 아메리카 TV가 기획한 이 캠페인은 페루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고, 이후 페루의 기증자, 기증 문의가 급격히 증가했다는 평가

 

 

■ 영상보러 가기 : 아래 링크 클릭으로 확인 (동영상 실행 오류일 경우)

https://youtu.be/CRdwxrji1GU

 

■ 특징

 

1. 전통 미디어의 활용에서 벗어나 새로운 채널을 활용

- 유명 인기 드라마의 시청률을 활용

2.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는 스토리로 접근

- 새로운 아이디어보다 다수가 알고 있는 스토리를 활용

3. 이슈를 활용해 후속 콘텐츠를 생산

- 유명 드라마의 주연이 죽었다는 충격적인 결말을 활용, 다른 드라마에 등장시켜 이슈를 연장시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