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상품생산에서 소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환경오염과 자원고갈, 노동문제
,불공정 거래 등 물질문명의 폐단을 고발하고 유행과 쇼핑에 중독된 현대인의
생활습관과 소비행태의 반성을 촉구하는 캠페인이다.
,불공정 거래 등 물질문명의 폐단을 고발하고 유행과 쇼핑에 중독된 현대인의
생활습관과 소비행태의 반성을 촉구하는 캠페인이다.
l1992년 캐나다에서 광고인 테드데이브(Ted Dave)라는 처음 시작
l매년 11월 마지막 주에 소비행위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집회와 거리공연, 퍼포먼스 실시
집회와 거리공연, 퍼포먼스 실시
l녹색연합이 1999년부터 11월 26일을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지정
'아이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cial innovation camp 36hr (0) | 2010.04.27 |
---|---|
about world hunger (0) | 2010.04.26 |
미국 AC와 일본 AC의 수질오염을 테마로 한 환경보호 공동캠페인 (0) | 2010.04.19 |
리얼 뷰티 캠페인 (0) | 2010.04.16 |
다문화가정 e-배움 캠페인 (0) | 2010.04.13 |